글로벌 패션 유통플랫폼에 ‘트랜쇼’에 스타페이 STARPAY 도입

케이스타그룹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 스타페이 STARPAY ‘가
지난달 25일 정식 론칭한 글로벌 패션 유통 플랫폼 ‘ 트랜쇼 TRENSHOW ‘ 에 도입되었습니다.
케이스타그룹은 트랜쇼와 함께 K-culture의 세계화를 도모하는 동시에
국내 패션 업계의 불황 극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기사 원문 보기 > 

한류와 엔터산업 혁신 예고하는 블록체인

한류(韓流) 열기가 식을 줄 모른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미디어는 대중문화를 형성하는 가장 영향력 높은 매체였다.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겨울연가>와 <대장금> 같은 드라마 콘텐츠가 일본, 중국, 대만 등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한류가 형성됐다.
이후 국내 흥행에 성공한 드라마 다수가 해외로 수출되면서 한류는 신드롬을 형성했고, 이제는 글로벌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한류의 원동력은 양질의 콘텐츠다. IT기술의 발전으로 콘텐츠의 형태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급변했다.
디지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유통 가능한 환경이 마련되자 드라마뿐 아니라 음원,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여러 채널을 통해 해외로 확산됐다.
이에 따라 창작자와 제작사는 물론,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육성 시스템과 마케팅 전략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기 시작했다.
IT 발전이 한류를 형성하는 콘텐츠 확산에 크게 기여한 동시에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 소비에 이르는 생태계 전반에 변화를 가져온 것이다.
여기에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가 등장하면서 변화의 속도는 더욱 배가되었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1인 미디어나 크리에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중이다.
디지털화 덕분에 콘텐츠의 성격과 소비방식도 유연해지고 다변화되면서 한류 콘텐츠 생태계의 저변도 급격하게 확대된 것이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을 방문하는 한류 팬들이 최근 몇 년간 1,000만 명을 넘어섰다.
하지만 디지털 강국이라는 한국의 인터넷 결제 환경에는 액티브X(ActiveX), 공인인증서 같은 복잡한 절차적 제한이 따른다.
신용카드와 모바일 등의 간편한 결제수단이 일반화됐다지만 국내 비거주 외국인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소소한 불편이라도 낯선 환경에서는 부정적 경험으로 남기 쉽다. 물론, 이마저도 기꺼이 감수하는 게 팬심이라지만 언제까지 이것에 기대고 있을 수는 없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은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다. 해외의 한류 팬들이 느끼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이 등장한 이유다.
미래혁신기술인 블록체인에 기반한 결제시스템으로 국경과 화폐의 차이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고 안전하게 공연 티켓결제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 (중략)

칼럼 원문 보기 > 

케이스타뮤직, 블록체인 콘텐츠 유통 플랫폼 ‘콘텐츠딜’ 베타 서비스

케이스타그룹 계열사 ‘ 케이스타뮤직 ‘ 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유통 플랫폼 ‘ 콘텐츠딜 ContentsDeal ‘ 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헀습니다.
콘텐츠딜은 웹툰, 비디오클립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하는 유통 플랫폼으로,
오픈베타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아이돌그룹 B.A.P 비에이피의 비공개 영상을 최초 공개합니다.
이 밖에도 콘텐츠딜 추천하기, 소문내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더리움, 에어팟, 샤오미스피커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됩니다.

기사 원문 보기 > 

케이스타그룹, 닭갈비 프랜차이즈 ‘5.5닭갈비’와 업무협약 체결

케이스타그룹이 지난 18일 닭갈비 프랜차이즈 ‘5.5닭갈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케이스타그룹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인 ‘ 스타페이 STARPAY ‘를
전국의 5.5닭갈비 매장에 보급하게 되었습니다.
케이스타그룹은 이번 협약으로 페리카나치킨, 장충동왕족발에 이어 5.5닭갈비 매장에도
스타페이 STARPAY를 도입하면서 외식 업계에 블록체인 기반 결제시스템을 빠르게 확신시키고 있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